‘맞대결 3승 선착’ KB스타즈, 정규리그 우승 위한 확실한 찬스 잡았다!
“청주 KB스타즈가 ‘우리은행 우리WON 2023~2024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에서 우승을 향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14일, KB스타즈는 아산에서 열린 시즌 4번째 대결에서 우리은행을 60-55로 이기며 힘찬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올스타 휴식 이후 첫 경기에서 우리은행을 잡아낸 KB스타즈는 16승2패로 선두를 달리며 2위 우리은행(14승3패)과 1.5경기 차를 벌렸습니다.
아직 경기가 많이 남아있지만, KB스타즈는 우리은행을 제외한 나머지 4팀과의 경기에서 13승1패의 강력한 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은행과의 4차례 맞대결에서 3승1패로 앞서 나가며 정규리그 우승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이 승리는 매우 소중한 것입니다. KB스타즈는 앞으로 우리은행과 2차례 더 맞붙게 될 예정이며, 만약 이 두 경기에서 패배한다면 맞대결 전적이 3승3패가 될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상대전적을 따져 최종 순위를 결정하게 되는데, 현재 KB스타즈는 4차례 맞대결의 득실차를 +21로 이기고 있습니다. 따라서 크게 패하지 않는 한, 상대전적 우위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KB스타즈의 마지막 정규리그 우승은 2021시즌에는 박지수의 건강 문제로 인해 힘들었고, 플레이오프에서도 성공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박지수가 건강을 회복하며 다시 뛰고 있습니다. KB스타즈는 뿐만 아니라 강이슬, 김민정, 염윤아, 허예은, 심성영, 김예진 등 다양한 선수들이 뛰어나며 여자프로농구 6개 구단 중 가장 탄탄한 뎁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다양한 기량으로 인해 KB스타즈는 계속해서 선두를 달리며 우승 레이스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KB스타즈는 정규리그뿐만 아니라 챔피언 결정전을 포함한 통합우승을 꿈꾸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강력한 전력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통합우승은 2차례(2018,2022시즌)에 그쳤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2시즌 만에 다시 통합우승의 기회를 잡은 KB스타즈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국내농구분석 <- 정보 보러가기 클릭
스포츠뉴스 더보기